본문 바로가기

IN 지식 정보

[종로 제도스케치학원] 실내디자인학원 종로, 기본이되는 제도와 스케치?!



오늘은 실내디자인의 기초가 되는 과목

제도와 스케치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..!!




제도와 스케치의 왜 배워야하는지, 왜 필요한지 설명드리겠습니다.




제도&설계 그리고 스케치


- 실내건축/디자인으로 진출하려고하는 분들

- 전공을 하고있지만 부족하다하시는분들..

- 자격증취득을 준비하시려는 학생/일반인


수작업이고 정말 기초없는 분들이 가장먼저들어야하는 과정..!

그림그릴때 무엇을 그릴지 생각하고 밑그림을 그리고 색을 입히죠?!

실내건축/디자인도 마찬가지예요..

내가 사는공간에 대해서 아무생각없이 막 그리지는 않잖아요..

보통 본인이 생각했던 공간을 실제로 그려보고 바탕으로 입체화 시키는거죠...


스케치?!


앞서 잠시 언급했지만 내가 살집을 대충 막 그리실건가요?!

내가 쓰는공간만큼은 욕심이 나잖아요.. 이건 이렇게 저건 저렇게..

머릿속에 있던 생각을 이제 정말 작업하는 단계라고 보시면됩니다...!!

100%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만큼 잘 생각하시고 스케치하셔야지요...!!







여러분들이 생각했던 모든것을 이제 스케치하면 

위의 사진처럼 그리시면됩니다..

내가 사는공간 내가 꾸미고 싶어하는 욕심들 다 있으시지않나요??!!!!




제도와 스케치는 대체 왜 필요할까요??


요즘시대에 컴퓨터작업으로 다하면 되지않냐...

굳이 누가 요즘 수작업해요? 라고 묻지만 No~~!!

우리가 일반적으로 보는도면도 밑바탕은 100% 수작업이고

수작업한걸 바탕으로 컴퓨터입체작업을 수행하는 것입니다.

그래서 3D MAX로 좀더 입체화 시키는 작업을 하는 것이죠...!!


간단하게 생각하면 내가 살집 꾸미는데 대충하실건가요???!!!

여러분들의 공간은 여러분들이 꾸미는거니까 신중하잖아요....!!!

그만큼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...^^;;




궁금하신점은 카톡으로 문의주세요..^^